“아이들은 왜 8절 스케치북에만

그림을 그려야 할까요?”

 

플랜에이는 이 작은 질문에서부터 시작했어요. 아이들의 성향과 기질, 그리고 표현방식이 모두 다르기에. 플랜에이의 미술수업에선우리 아이 한 명 한 명의 생각이 존중받을 수 있도록.

표현하고 싶은 것이 많은 아이에겐 큰 도화지를, 아직 표현이 서툰 아이에겐 작은 도화지부터 차근차근. 아이에게 맞는 도화지 크기를 찾아주는 것부터 플랜에이의 맞춤 관리가 시작됩니다

 

플랜에이의 맞춤 수업,

‘이렇게’ 준비해요

 

플랜에이는 3가지를 통해 맞춤 수업을 준비하고 있어요. 하나씩 알아볼게요.

 

1. 성향 분석

 

우선 아이를 파악하는 과정이 중요해요. 표현이 큰 편인지, 작은 편인지. 그리기를 좋아하는지, 만들기를 더 좋아하는지. 아이 성향에 따라 수업도 달라지는 만큼, 플랜에이에서는 수업을 시작하기 전 우리 아이의 성향 분석 테스트를 실시하고 있어요.

 

총 9-10가지의 질문이 준비돼있어요. 부모님이 우리 아이와 가장 가까운 모습의 항목을 선택해주면, 아이의 성향 테스트 결과를 받아 볼 수 있답니다. 그리고 플랜에이는 성향 테스트 결과를 토대로 우리 아이에게 맞는 수업 프로그램을 설계하기 시작해요. 물론 선생님 역시 아이의 성향 테스트 결과를 통해 매칭한답니다.

우리아이 성향 파악하기 > 

 

2. 미술 선생님

 

플랜에이의 미술 선생님은 모두’미술 교육 전문가’로 이루어져 있어요. 단지 미술을 전공했다고, 모두 미술 선생님이 될 순 없으니까. 아는 것과 가르치는 것은 또 다른 일이잖아요. 그래서 플랜에이의 선생님 채용은 조금 까다로운 편이에요.

 

신원 검증은 물론, 선생님으로서의 철학과 이념을 살펴볼 수 있는 ‘퀘스트’와 심층 면접을 진행하구요. 심층 면접까지 모두 통과했다면’미술 교육 전문가 과정’을 이수해야 하는데요. 1달간의 고달픈(?) 이수과정을 거치고 나서야, 우리 아이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3. 수업 관리

 

플랜에이의 장점이 1:1맞춤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인 만큼, 수업 관리는 무엇보다 편했으면 좋겠어요.

 

우리 아이 수업 스케줄은 어떻게 되는지. 오늘 아이가 어떤 활동을 했는지. 그리고 수업을 통해 우리아이가 어떻게 성장해나가고 있는지까지. 모두 모바일로 간편하게 확인해보세요.

 

특히 일과 육아를 함께하느라 바쁘다면 플랜에이의 온라인 수업 관리 시스템인 1:1맞춤관리페이지는 더욱 편리할 거예요. 플랜에이와 함께하는 시간만큼은, 잠시 여유를 가졌으면 좋겠어요 🙂

 

 


 

플랜에이의 수업은 동일한 결과나 일반적 가치를 도출하기 보단 아이들의 기질과 성향을 인정하고 길러주는 교육이어야 해요.’선생님의 방식을 일방적으로 제시하는 것이 아닌 아이들 입장에서 접근하는 교육방식’

 

그래서 플랜에이 맞춤관리는 개인별 특성에 맞는 미술활동의 유형과 주제 및 학습목표, 재료, 표현방법 등을 통해 교육의 효과를 높이고자 하구요.

 

맞춤관리 페이지를 통해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더욱 집중하고, 아이들 ㆍ학부모님ㆍ선생님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해요.

 

플랜에이는 개인별 특성에 맞는 전문성 있는 미술교육을 제공하고’ 미술 교육 전문가’와 IT전문가들과이 함께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개발 ㆍ연구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플랜에이, 많은 관심 부탁드릴게요 🙂

 

Written by_ 플랜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