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미술을 검색하면 가장 많이 나오는 질문이 뭔지 아세요? “선생님 추천 부탁드려요” 사실 우리는 유명한 브랜드, 업체는 알아도 그 회사의 선생님이 어떤 사람인지는 알기 어려워요. 그래서 대부분 ‘지인 추천’을 통해 믿을 수 있는 선생님을 선택하고자 하죠.

하지만 한 아이에게 좋은 선생님이 다른 아이에게도 무조건 좋을까요? 우리 아이들에겐 지금 잘 가르치는 선생님보다 잘 맞는 선생님이 중요해요. 그런데 활발한 아이, 조용한 아이 등 성향도 제각각인 아이들에게 한 명의 선생님이 모두 잘 맞기란….

그렇다면 우리 아이와 잘 맞는 선생님,

어떤 방법으로 만날 수 있을까요?

 

100% 딱 맞는 선생님?

쉽지 않습니다

만일 선 자리를 갖는다고 해봐요. 상대방의 직장, 외모, 성격 등 다양한 정보를 미리 알고가도 나와 잘 맞는 사람을 만나기는 쉽지 않은 일이에요.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일은 정말 복잡하고 까다로운 일이죠.

아이와 선생님도 마찬가지예요. 좋은 대학교, 수년간의 경력, 소문난 선생님. 우리 아이들이 ‘어떤 시험을 잘 보기 위한’ 선생님을 만나는 건 아니잖아요. 아이와 함께 ‘잘 놀면서’ 아이들 자유로운 표현과 생각을 이끌어줄 수 있는 선생님이 필요한 거지. 그러기 위해선 우선 ‘케미’가 잘 맞아야 하지 않을까요? 물론 기본적인 교육자로서의 소양은 갖추고 있어야겠지만요.

 

100%를 위해

노력할 순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와 잘 맞는 선생님을 만나는 일, 불가능하진 않습니다. 노력하면 되죠. 100%까진 아니겠지만, 100%에 가까운 선생님을 만날 때까지. 아이의 소중한 시간을 함께 할 선생님입니다. 방문미술 회사라면 선생님 매칭 과정이 까다로운 건 당연한 일입니다.

 

플랜에이는 ‘이렇게’

선생님을 매칭합니다

우리는 5단계를 통해 우리 아이와 만날 선생님을 매칭하고 있습니다.

STEP_1

아이 성향 파악 분석

플랜에이의 방문 미술 수업을 신청하기 위해선 꼭 아이 성향 파악 분석이 이루어져야 해요. 학부모님이 몇 가지의 설문에 답을 하면, 우리는 그 내용을 통해 우리 아이의 성향을 파악합니다. 선생님 매칭뿐만 아니라, 수업 설계를 위해서도 꼭 필요한 일이에요.

 

 

STEP_2

선생님 성향과 아이의 성향 비교

아이의 성향 분석 결과가 나왔다면 그 결과와 플랜에이의 선생님들의 성향을 비교하여 1차 선생님을 선별합니다. 선생님의 성향은 채용 과정에서 퀘스트, 성향 분석, 교육자 전문가 과정을 통해 파악한 뒤 데이터로 정리해둡니다.

 

 

STEP_3

학부모님 요구 사항을 반영한 연구팀의 검토

선별된 1차 선생님들 가운데, 학부모님의 선생님 요구 사항과 플랜에이 연구팀이 직접 검토하여 최종 1인의 선생님을 선발해요. 그리고 이 과정까지는 성향 분석 후 72시간 안에 결과를 받아 볼 수 있어요.

 

 

STEP_4

학부모님의 이력서 확인 후 1차 확정

선생님이 최종 선별됐다면, 학부모님은 플랜에이 ‘맞춤관리페이지’에서 선별된 선생님의 이력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정을 지으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STEP_5

1회 수업 후 최종 확정

확정된 선생님은 아이와 우선 1회 수업을 합니다. 플랜에이의 1회 수업은 앞으로 아이의 수업 프로그램 설계와 선생님 최종 확정을 위해 하고 있는데요. 만일 1회 수업 후 학부모님과 선생님 모두 만족한다면 매칭이 완료됩니다.

하지만 만족스럽지 않다면 다시 STEP_3로 돌아가 최종 매칭까지 계속 반복하며 선생님을 매칭 시켜드리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5가지 과정을 거쳐 우리 아이에게 잘 맞는 선생님을 매칭합니다. 물론 이 방법 역시 정답이라고 할 순 없어요. 하지만

“어떻게 보다 정확히 선생님을 매칭할 수 있을까?”

우리의 고민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입니다. 우리 아이가 자신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는 선생님을 만날 수 있을 때까지 플랜에이는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