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에이는 미술로 아이들 창의력을 높여주는 수업에 집중합니다. 선생님은 아이 한 명 한 명 성향에 맞는 수업을 준비해야 하고요. 아이들의 자연스러운 표현과 생각을 이끌어줄 수 있어야 해요. 플랜에이에서는 우리 아이와 만날 선생님이 그 누구보다 중요합니다.

그래서 플랜에이는 선생님 채용부터 교육까지, 조금(?)까다로운 편이에요. 우리는 단순히 선생님을 연결시켜주는 플랫폼이 아니기에. 선생님은 아이와 만나기위해선 ‘교육 전문가’가 되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 과정은 5단계로 이루어져요:)

STEP 1_ 신원검증

본인 인증은 물론, 범죄경력 조회 등. 기본적으로 우리 아이와 만날 선생님의 신원을 확실히 검증 한 후 심층 면접을 시작합니다.


 

STEP 2_ 심층면접

우리는 단순 지식이 많은 선생님보다, 올바른 교육철학과 가치관을 가진 선생님과 함께 하길 희망해요. 아이들의 성향을 존중하고, 그들이 자유롭게 표현하고 생각할 수 있도록 소통할 수 있는 그런 선생님. 심층 면접과 자체 퀘스트를 통해 선생님의 교육 철학을 살펴봅니다.

 


<플랜에이 퀘스트 중 일부>

STEP 3​​_ 미술 교육 전문가 과정

미술을 전공했다고, 모두 선생님이 될 순 없어요. 아는 것과 가르치는 일은 또 다른 일이니까. 그래서 플랜에이 선생님은 아이와 만나기 위해선 꼭 플랜에이만의 ‘미술 교육 전문가 과정’을 이수해야 해요.

이 과정에서 선생님은 아이를 대하는 태도, 소통, 지도법 등.  ‘교육자’로서 성장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STEP 4​​_ 실습교육

플랜에이의 미술 교육 전문가 과정을 마치면, 선생님은 경력 선생님과 함께 실습수업을 하게 돼요. 다양한 교육환경, 아이들을 만나며 교육자로서 가장 크게 성장하는 단계가 아닐까 싶은데요.

미술 교육 전문가 과정에서 배운 교육법을 직접 수업에 적용해보고, 경력 선생님의 코치를 받으며 실전 경험을 쌓습니다.

 

STEP 5_ 피드백 점검 및 개선

실습 교육 과정에선 경력 선생님의 꼼꼼한 피드백을 받아요. 개선해야 할 점과 부족한 점은 물론 선생님의 특기와 장점까지 종합적으로 살펴봅니다. 그리고 실습 교육과 피드백을 반복, 자연스러운 수업이 가능하다면 본격적인 플랜에이 미술 선생님으로 활동합니다.

또한 위의 과정을 통해 우리는 선생님의 성향을 파악하고 데이터로 정리를 해요. 어떤 수업을 잘하고, 조용한 편이지 혹은 활발한 편인지 등. 그리고 이러한 선생님 데이터와 아이의 성향을 비교하여 선생님을 매칭합니다.

 


플랜에이는 아이들을 위한 미술 프로그램만큼이나, 선생님 교육 과정에도 많은 공을 들였어요. 결국 아이와 만나는 건 선생님이니까. 아이의 교육은 아이를 잘 이해하고, 이끌어줄 수 있는 교육 전문가가 도와줘야 합니다^^

플랜에이 선생님과 만나는 아이들은 언제나 즐거울 수 있도록. 학부모님은 믿고 맏길 수 있도록. 우리는 오늘도 선생님의 올바른 성장을 돕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