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에이 미술 프로그램은 어떻게 진행될까? 오늘은 수업 진행 과정을 알려드릴게요.



 

오직, 한 아이만을 위한 미술 프로그램

어쩔 땐 소극적이면서도, 어쩔 땐 활발한 아이.

그리기를 좋아하지만 만들기는 싫어하는 아이 등.

 

아이 마다 성향도 제각각.

우리는 모두 다른 아이들에게

모두 똑같은 수업이 아닌,

아이의 성향을 기반으로 1:1맞춤 미술 수업을 하고 있어요.

오로지 우리 아이 단 한 명만을 위한 수업.

플랜에이는 총 3단계에 걸쳐 맞춤 미술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1. 성향 분석

플랜에이 수업을 신청하기 전 학부모님은 꼭 아이의 성향 분석 테스트를 진행해야 해요. 그리고 성향 파악을 마쳤다면, 우리 아이 맞춤 프로그램 설계가 시작됩니다.

우선 성향 파악 결과를 토대로 1회 수업을 진행해요. 그리고 1회 수업이 끝나면, 성향파악과 1회 수업결과를 토대로 플랜에이 교육 전문가들이 함께 아이에게 맞는 미술 프로그램을 개발해요. 오로지 한 아이만을 위한 수업을 준비하죠.

 


2. 맞춤 선생님

방문 선생님 역시 성향 파악을 토대로 매칭을 합니다. 플랜에이 방문 미술 선생님은 플랜에이 교육 전문가 과정을 거쳐야만 활동할 수 있는데요. 이 과정을 거치면서 우리는 선생님들의 성향을 정리하고, 이를 토대로 아이에게 맞는 선생님을 매칭합니다.

 


 

3. 데이터를 통한 맞춤관리

방문 미술 최초, 우리는 데이터 기술을 통해 아이의 수업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매 수업이 끝나면 선생님은 온라인 상 활동 페이지에 그 날 수업 내역을 정리하고, 그 기록은 다시 데이터화가 되는데요.

이 데이터 자료를 토대로 선생님은 아이에게 맞는 다음 수업을 준비하고, 학부모님은 데이터를 통해 아이가 얼마큼 성장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업은 이렇게 진행돼요!

플랜에이 수업은 총 3단계로 진행돼요. 도입 – 활동 – 감상. 각 단계별론 이렇습니다 🙂

1. 도입

아이들의 평균 집중 시간은 단 10분. 그래서 60분의 수업을 이끌어나가기 위해선 첫 10분의 도입이 무엇보다 중요해요. 아이들이 남은 활동에 계속 집중하고,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해야죠.

플랜에이도 이 10분에 많은 집중을 합니다. 그 날 주제가 미술 감상 및 재해석이라면 VR을 쓰고 아이가 실제 미술관을 구경할 수도 있고요. 만들기가 주제라면 같이 야외에서 재료를 줍고 재료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그 날 주제에 대한 흥미를 불어넣습니다.

 



 

2. 활동

플랜에이의 모든 수업은 주제는 있지만, 정해진 방법은 없어요. 어떤 방법의 수업을 진행할 지는 모두 성향 파악과 1회 수업을 토대로 아이에게 맞게 정해지죠.

예를 들어, 만일 미술에 흥미가 없는 아이라면 최대한 다양한 놀이 재료를 통해 아이에게 ‘미술에 흥미’를 느낄 수 있는 활동으로. 미술에 관심이 많고 적극적으로 표현하고 싶어하는 아이에게는 더욱 깊이있는 미술 활동을.

다만, 어떤 수업이든 우리는 아이가 만들어내는 결과보단 아이의 자유로운 과정에 집중합니다. 흥미와 과정, 이 두가지가 없다면 좋은 결과도 없으니까요. 우리는 드로잉 스킬보단 아이의 창의력을 위해 더욱 고민합니다.


​​

 

3. 감상

모든 활동이 끝나면 아이와 선생님은 그날 활동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마무리를 짓습니다. 아이는 본인이 만든 작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과정을 통해 자존감과 미술에 대한 흥미를 크게 느낀답니다.

그리고 플랜에이 사이트를 통해 학부모님과 선생님은 아이의 작품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요.


만일 플랜에이 방문 미술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간단히 정보를 남겨주시면, 플랜에이 미술 교육 전문 선생님이 상담을 도와드릴게요. 감사합니다.

1:1 맞춤 방문 미술 상담하기

카카오톡 : https://pf.kakao.com/_xjIdc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