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에이 뮤지엄 클래스는?

미술관, 전시회에서 일대다로 하던 뮤지엄 클래스를 집에서 선생님과 일대일로 경험해보는 프라이빗한 원데이 클래스입니다.

8ee307a3-플랜에이_상세페이지_고흐_1-12

이번 주제는 고흐의 낮과 밤

VR로 고흐의 작품을 감상하고 멋진 작품까지 만들어봐요 🙂

이런 분에게 추천해요 🙂

😥최OO 어머니 (6세 남아) : 엄마표 미술로 매번 직접 하는 것도 한계가 있어요.

😭김OO 어머니 (9세 여아) : 전시 보는 걸 좋아했는데, 요즘 아무데도 못가고 있어요…

😊강OO 어머니 (7세 여아) : 단순히 만들고 그리는 것 이상의 특별한 예술 경험을 선물해주고 싶어요.

별이 빛나는 밤(1889)

같은 예술 작품을 봐도, 

모두 다르게 해석하는 아이들.

뮤지엄에서 작품을 볼 때 , 제일 먼저 무엇부터 보시나요? 혹시 작품 설명글로만 작품을 이해하시나요? 하지만 플랜에이 뮤지엄 클래스를 들은 아이들은 다를 거예요.

“엄마, 고흐 아저씨가 슬픈마음을  담아낸 그림이에요!”

플랜에이 뮤지엄 클래스는 단순히 미술 기법을 배우는 시간이 아닌, 명화를 함께 감상하고, 이야기도 나누고, 함께 협업해서 작품을 완성해나가는 ‘과정’을 즐거운  ‘놀이’로 접근하고자 합니다.

‘과정’에 참가하는 선생님은, 미술을 매개로 우리 아이들과 함께 ‘소통’하고 싶어요. 기존의 일대다로 진행하는  클래스와는 달리, 선생님과 아이 1:1로 진행하는 프라이빗한 시간을 가질 거예요! 🙂

수업은 이렇게 진행해요! 

스토리텔링(10분)

이 아저씨 이름은 무엇일까요? 고흐 아저씨는 뭐하는 사람 같아요? 맞아요! 그림을 아주 잘 그리는 화가 아저씨예요! 고흐 아저씨의 눈으로 본 하늘은 어떤 모습일지, 선생님과 작품을 통해 감상해볼까요? 🙂

재료탐색(10분)

오잉? 선생님 이 물건은 뭔가요? 미술 놀이를 하기 전, 선생님과 함께 재료를 탐색하는 시간을 가져요. 선생님은 정답을 아이에게 미리 알려주지 않고, 알쏭달쏭 재미있는 퀴즈놀이를 통해 아이가 스스로 알아내는 시간을 가집니다.

액티비티(40분)

선생님과 VR로 경험한, 고흐의 대표작 [별이 빛나는 밤]을 아이의 시선으로 ‘재해석’해볼 거예요! 같은 주제라도 아이들마다 다 다른 작품을 만들어내요. 우리 아이가 바라보는 하늘은 어떤 모습인지 궁금하죠? 🙂

작품감상(10분)

미래의 예술가를 소개합니다! 작품 제작 과정을 떠올리며, 완성된 작품을 선생님과 부모님께 우리 아이가 직접 해설하는 시간을 가져요.

수업 피드백

수업이 끝난 후, 선생님이 우리 아이만을 위한 보고서를 작성할 거예요!  ‘1:1 맞춤 피드백’과 ‘활동 사진’을 확인할 수 있어요. 피드백이 쌓일 수록, 우리 아이가 어떻게 성장해나가는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겠죠? 🙂

플랜에이만의 1:1 맞춤관리

뮤지엄 클래스에서도 경험하세요.  

STEP.1

성향 파악하기

아이 성향을 파악해, 우리 아이에게 맞는 1:1 맞춤 수업 방식을 설계해요.

수업 예약 전 꼭 성향 파악하기를 진행해주세요! 

😊 “요즘 우리 아이 관심사는 공룡, 곤충입니다.”

😥 “우리 아들은 손에 무언가 묻는 걸 싫어하는 아이예요.”

😭 “미술 수업을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어요.”

😊 “평소 만들기 놀이를 아주 좋아해요..”

STEP.2

선생님 매칭

아이와 선생님의 성향을 꼼꼼히 비교해, 우리 아이에게 맞는 선생님을 매칭해요. 선생님이 매칭되면 모바일로 선생님 프로필을 확인 할 수 있어요!

STEP.3

수업 피드백

수업이 끝난 후 우리 아이가 어떤 생각의 흐름으로 ‘스스로’ 작품을 완성했는지, 자세한 수업 이야기가 담긴 피드백과 활동 사진을 부모님께 보내드려요. 

“오직 우리 아이만을 위한 특별한 예술 경험을 선물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