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미술, 가격도 비싼데 선택하기 위해 의지할 곳이라곤 다른 엄마들의 입소문뿐. 그것도 광고인지 아닌지도 잘 모르겠고….

유아 방문미술 업체 선택이 어렵다면, 아래 알려드리는 3가지 선택 기준을 참고해보세요. 어느 정도 가닥은 잡힐 거예요 🙂

 

​​

아이에게 맞는 선생님 선택하기

우리는 유명한 회사는 잘 알아도, 사실 아이에게 잘 맞는 선생님이 누구인지는 알기 어려워요. 그래서 대부분 지인 추천으로 선생님을 선택하곤 하는데요.

하지만 아이의 성향도 제각각. 다른 아이에게 잘 맞은 선생님이 우리 아이에게도 잘 맞으란 법은 없죠. 그렇다면 어떤 방법으로 선생님을 선택해야 할까요? 3가지를 기억하세요.

1) 아이 성향 파악하기

우선 우리 아이가 어떤 성향인지 꼼꼼히 파악해야 해요. 처음엔 낯을 가리지만, 친해지면 활발해지는 성격인지. 새로운 표현을 시도하기를 좋아하는지. 아이의 성향에 따라 선생님은 180도 다르게 선택될 수 있기 때문이죠.

만일 우리 아이 성향을 알아보고 싶다면 플랜에이 아이 성향 파악하기(링크) 에서 확인해보세요 🙂


2) 성향에 맞는 요구 사항 전달하기

성향을 파악했다면 선생님 매칭 전 아이의 성향을 꼼꼼히 회사에 전달해야 해요. 단순히 ‘그리기를 좋아해요’가 아닌, 그동안 아이를 보면서 느꼈던 아이의 성격까지요.

이를테면 대답을 강요받는 걸 싫어한다든지, 고집이 센 편인지 등. 최대한 디테일하게 아이 성향을 말해주세요. 미술과 관련한 이야기와 함께 아이의 성격까지.

3) 1회 수업 시 아이와 선생님의 대화에 집중하기

만일 1회 수업을 받는다면 가장 중요하게 봐야 할 것은 바로 ‘대화’예요. 물론 수업 프로그램, 미술 재료 등도 확인해봐야겠지만 ‘대화’만큼 선생님의 수업 스타일을 확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없어요. 결국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일. 우리는 선생님의 ‘성격’도 파악해야 합니다.

​​

활발한 아이에게 무조건 활발한 선생님이 잘 맞는 건 아니지만, 차분한 선생님이 활발한 아이의 흥미를 제대로 이끌어주지 못할 수도 있고요. 혹시 강요적인 어투를 갖고 있지는 않은지. 수업 중 선생님의 대화를 통해 우리 아이에게 ‘어울리는’ 선생님인지 판단해 보세요.

플랜에이 선생님 매칭 과정 알아보기 >

 

아이에게 맞는 수업 방식인가?

대부분 미술 수업 방식을 두 가지로 나눠 생각하는 것 같아요.

스킬 중심의 수업 VS 창의력 중심의 수업

그리고 많은 학부모님은 아이들의 미술 실력도 실력이지만, 사실 아이의 잠재된 창의력과 상상력을 이끌어주는 수업을 더욱 원할 거예요. 만일 그렇다면, 신청하려는 수업이 단순 스킬 중심이 아닌, 창의력 중심의 수업인지 확인해야 해요. 우선 1회 수업을 받아 보길 추천드려요.

​​

그렇다면 어떤 수업이 창의력 중심의 수업일까요.  아이들의 창의력은 어떻게 성장할지 생각해봐요. 정해진 답에 얽매이지 않고 아이들이 본인의 생각을 자유롭게 펼칠 수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심지어 방문미술은 아이와 1:1로 하는 만큼, 선생님은 아이들의 미술 활동 과정에 많은 신경을 써줄 수 있어야 해요.

대화를 통해 아이가 원하는 방식의 수업 전개

VS

이미 정해진 커리큘럼, ‘따라하는’ 수업 방식

 

미리 만들어온 재료를 갖고 단순하게 하는 놀이

VS

아이가 직접 만들고 선생님은 옆에서 도와주는 놀이

창의력을 높여주는 수업을 원하다면 한 가지만 기억하세요.

선생님이 얼마큼 과정 속에서

아이의 자유로운 생각을 잘 이끌어내는가!

플랜에이 교육 철학 알아보기 >


맞춤 관리는 잘 되고 있는가?

방문 미술의 가장 큰 장점은 1:1이죠. 말 그대로 밀착 수업.  오직 우리 아이만을 위한 수업.

그렇다면 방문미술의  1:1의 장점을 얼마나 잘 활용하는지를 살펴봐야겠죠. 아이가 잘하는 건 무엇인지, 부족한 점은 무엇인지. 어떻게 아이의 장점을 살려줄 수 있을지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어떤 수업을 진행할 것인지.

방문 미술 회사에서 아이를 얼마큼 이해하려고 노력하는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플랜에이 맞춤 관리 알아보기 >


 

만약 아이에게 드로잉 스킬을 집중해서 알려주고 싶다면, 위의 방법들이 다소 안맞을 수 있어요.

하지만 드로잉 스킬 대신, 아이의 잠재된 창의력과 상상력에 집중한다면 위의 방법들이 꼭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만일 플랜에이 방문 미술 수업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

⬇︎⬇︎